로고

[평택시] ‘해양경찰항만로’ 명예도로명 부여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1/28 [12:32]

[평택시] ‘해양경찰항만로’ 명예도로명 부여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11/28 [12:32]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해양 치안을 담당하는 해양경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그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28일포승읍 신영리 서동대로 일대에 명예도로명 ‘해양경찰항만로’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명예도로명은 실제 주소로는 사용하지 않지만, 특정 도로구간에 별칭을 부여해 도시이미지를 높이고 국제교류나 기업 유치에 활용하는 제도다. 평택시에는 현재 ‘원심창로’와 ‘소방관이병곤길’이 지정돼 있으며, 이번 ‘해양경찰항만로’로 세 번째 명예도로명이 추가됐다.

 

이번 명예도로명은 평택항 인근에 있는 평택해양경찰서 일원 550미터 구간이 적용된다. 해양경찰은 평택항에서 해양 사고 구조, 범죄예방, 환경보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시민 안전을 지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평택시는 이러한 공로를 널리 알리고 해양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이번 명예도로명을 부여했다.

 

평택항은 대한민국의 중요한 국제무역항으로, 물류와 교통의 중심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곳에서 활동하는 해양경찰은 여객선 사고 대응, 마약사범 검거, 해양오염 처리 등 항만 보호와 시민 안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명예도로명 부여가 시민들에게 해양경찰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 안전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PHOTO News
메인사진
[아산시] 신정호 키즈가든·하늘길 조성사업 본격 추진
메인사진
[평택시] 정장선 평택시장, KG모빌리티 방문 “경제활력을 위해 힘 보탤 것”
메인사진
[평택시] 정장선 평택시장, 새해 첫 기업방문-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메인사진
정장선 평택시장, 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호 휴게소 방문
메인사진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직원 시무식서 2025년 비전 발표 '발탁승진·직제개편 등 강력 추진'
메인사진
㈜KCC글라스, 아산시 취약계층 성금 5천만 원 전달
메인사진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2024 최우수 광역의정상 수상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