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부여군]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분야)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한국언론인연대 | 입력 : 2024/07/11 [17:36]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군민들의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확산시키고 탄소중립포인트제 운영 활성화를 위해 8월 15일까지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분야)’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분야)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가정, 사업장 등에서 전기·상수도·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탄소중립포인트 인센티브를 현금, 상품권 등으로 받는 제도다.

 

부여군의 참여 세대는 3,883세대로, 군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200세대 이상 가입시켜 참여율을 최대한 끌어올린다는 계획으로, 8월 15일까지 신규 가입하는 선착순 200명에게 굿뜨래페이 1만 원을 지급한다.

 

신규 가입 방법은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분야) 누리집(cpoint.or.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거나 부여군청 환경과·읍면 행정복지센터에 가입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신규 가입자 200명(선착순)에 대하여 굿뜨래페이 1만 원을 8월 말 일괄 지급할 예정으로, 관련 문의는 부여군청 환경과 환경정책팀(041-830-2295)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충남도] 예산 쪽파 제품, 전국 뚜레쥬르서 선봬
메인사진
[예산군] 제2회 ‘예산 문화유산 야행’ 행사 준비 ‘총력!’
메인사진
[아산시의회] 박효진 의원,“제1회 행복키움 박람회 예산확보”공로로 감사패 수상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